본문 바로가기
생활·푸드

바나나 효능 칼로리 고르는 방법

by 원예·식물 전문가 2024. 5. 30.
반응형
 
 

목차

1. 바나나 효능

2. 바나나 외관 

3. 바나나 촉감 

4. 바나나 냄새 

5. 바나나 크기와 무게

6. 바나나 제철

7. 바나나 칼로리

8.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에는 비타민 B6,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바나나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혈압 조절, 소화 증진, 근육 강화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고르는 법

1. 외관 확인

  • 바나나 껍질은 밝은 노란색에 가까워야 합니다.
  • 껍질에 갈색 반점이 적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 껍질이 매끄럽고 단단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촉감 확인

  • 바나나를 손으로 살짝 눌러보면 약간의 탄력이 있어야 합니다.
  •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부드러운 바나나는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3. 냄새 확인

  • 바나나 특유의 달콤하고 신선한 향이 나야 합니다.
  • 냄새가 나지 않거나 이상한 냄새가 나면 신선도가 떨어진 것입니다.

4. 크기와 무게 확인

  • 크기에 비해 무거운 바나나가 수분이 많고 신선합니다.
  • 가벼운 바나나는 수분 함량이 낮아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5. 제철 확인

  • 바나나는 연중 생산되지만,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는 제철 과일입니다.
  • 제철에 수확된 바나나가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습니다.

6. 칼로리 바나나

  • 1개(약 118g)당 약 105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이지만, 지방과 단백질도 일부 포함되어 있어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합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목차1. 실온 보관법2. 분리 보관법3. 세척 후 보관법4. 냉장 보관법5. 냉동 보관법  바나나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는 맛있고 영양가 풍부한 과일이지만, 익으면 금방 검

5.best-k.co.kr

 

 

반응형